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워 먹는 도넛 만들기, 튀기지 않은 도넛, 도넛 메이커, 아이들 간식 아이디어 , 도넛 만들기

요리. food

by nztori 2024. 9. 20. 14:00

본문

Make Doughnut using the Sunbeam doughnut maker 

 

 

선물 받은 도넛 메이커로 도넛을 만들어 보려고요 

 

선물 받고 많이 많이 해먹어 봤는데 ..

튀기는 게 아니라 구우는 거라 완벽한 그 도넛 맛~! 그게 잘 안 나왔어요 ㅜㅜ

 

그런데 드디어 그 비율을 찾았어요~~ ^^ 

 

 

 

 

 

선물받은 도넛 메이커~^^ 

 

아리아 간식 만들어 주고 싶어서 볼 때마다 갖고 싶다 갖고 싶다~ 남편한테 말했는데..

친구 부부가 같이 다니다 들었는지 ㅋㅋ 

어느 날 급히 집에 들른다 하면서 선물로 주더라고요~ 

미리 생일선물로요~~ ㅋㅋ

혹시나 남편이 사줄까 봐 한 달이나 남았던 제 생일선물로 미리 줬어요 ~~ ㅋㅋㅋㅋ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튀기지 않은 도넛

 

도넛 메이커로 구운 도넛 만들기 

 

 

기본 재료:

  • 밀가루 1Cup
  • 베이킹파우더 3/4 ts
  • 소금 조금
  • 버터 15g
  • 설탕 2 TS
  • 우유 2 TS
  • 달걀 1/2개
  • 계핏가루 1 TS
  • 녹말가루 1 ts

 

(이건 기본 링 도넛 재료에요 그런데 전 여기서 다르게 밀가루 대신 뉴질랜드에서 파는 머핀 가루를 사용했어요

 

 

 

제가 사용한 재료는 조금 다르게 그리고 2배

this is my version different to the above method

it uses double the amount and slight change like using the muffin mix instead of flour 

 

 

  • 머핀믹스 2 Cup ( muffin mix )
  • 소금 조금 ( pinch of salt )
  • 콘플라워 2 ts  ( corn flour )   
  • 설탕 4 TS ( sugar )
  • 우유 1/2 Cup ( milk )
  • 계피가루 조금 ( cinnamon powder to your taste )
  • 달걀 1개 ( egg )
  • 버터 30g ( butter )

 

 

이 재료로 22개 링도넛을 만들 수 있어요 

you can make 22 ring doughnuts with this 

 

 

 

 

 

 

먼저 도넛 메이커를 예열해 주세요 

4~6분 걸렸던 거 같아요

그리고 

 

재료들 다 넣고 믹스를 해주세요~ 

걸쭉하게

 

 

 

 

 

 

그리고 버터를 발라줘야 해요 .. 그럼 도넛이 더 고소해요~

전 버터를 올리브오일 버터를 써요~^^

 

 

 

 

그리고 도넛 재료를 링속을 채워주세요~

너무 가득 안 하셔도 돼요~ 

 

 

뚜껑을 닫고 기다려 주세요 

도넛을 굽는 시간은 6분이 걸려요

 

그런데 전 중간에 열어서 한번 뒤집어주고

 

3분이 지나 열면 이렇게 보여요~

 

도넛을 한번 뒤집어주고

다시 3분을 더 기다려봅니다~

 

아리아는 빨리 도넛 달라고 난리네요~~

 

짜잔~~~!

6분이 지나고 따끈따끈 구워진 도넛~! 

정말 간단하죠?

시간도 빠르고 기름에 안 튀기고 맛도 정말 맛있어요 ^^

 

 

 

 

 

 

 

구워진 도넛이 나오면 설탕하고 계핏가루에 도넛을 앞뒤로 찍어주어요^^

 

전 항상 설탕하고 계핏가루 믹스를 만들어 두어요~ 

아침에 바쁠 데 토스트 빵 위에 살짝 뿌려서 오븐에 빵을 구워 먹음 맛있어요 ㅋ 

 

 

 

 

 

 

그리고 이렇게 식혀주는 거죠~ ㅋ 

왼쪽은 설탕 안 뿌린 아리아 꺼 오른쪽은 어른들 꺼~ ㅋㅋ 

이렇게 만들면 금방 없어져요~

 

남는 거는 냉동 보관해요~ 

그리고 다음날 점심때나 산책할 때나

30초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굿! 

 

애들 산책하면서 먹기 좋아요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도넛 ~

너무너무 맛있어요~~~

 

전에 쓰던 래시피는 아리아가 2개 먹고 안 먹었는데 .. 

이번 레시피로 만들고 나선 먹으면서 

" 엄마 도넛 정~말 맛있다~~아~~"

그러면서 4개를 뚝~딱! 끝내고 또 먹고 싶다고 하네요~

 

제가 먹어도 정말 너무 맛있어서 남편이 빨리 와서 저녁 먹고 간식으로 주고 싶었어요^^

남편 역시나 전에 만들어준 건 잘 안 먹더니..

이번에 만든 거는 혼자서 6개를 먹었답니다~ (밤 11시에~ 살 안 찌는 남편 부럽네요 ᄏᄏ) 

 

다음날 선물 준 친구 집에 만들어가기도 했어요~~~^^ ㅋㅋ

 

 

 

 

 

 

 

 

 

 

제가 사용한 머핀믹스로 도넛도 만들어 먹고 

핫케이크도 만들어 먹고~ 

머핀믹스니까 머핀도 만들어 먹고~ 정말 너무나도 편해요~~ ㅋㅋ

그래서 자주자주 쓰는 머핀믹스에요~~ ^^

 

관련글 더보기